메뉴 닫기

손 없는 날 이사 비용 꼭 비쌀 수 밖에 없을까?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이사를 할 때 손 없는 날을 알아보고 이사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도 어릴 때에는 손 없는 날 이사 하는 게 좋다는 사실을 몰라서 그냥 했었는데 알고 난 이후부터는 꼭 알아보고 날짜를 맞춰서 이사하고 있어요.

미신 혹은 예전부터 내려오는 민속 신앙이지만 나이를 먹어서 인지 아니면 책임감이 생겨서 인지 몰라도 나쁘다는 건 피하고 싶더라고요.

손 없는 날에 이사할 계획이라면 손 없는 날을 확인하시고 하루라도 빨리 서둘러 준비 하는 게 좋습니다.

손 없는 날은 한 달에 5~6번 정도 밖에 없어서 조금만 늦어지면 원하는 날짜에 이사할 수 없거든요!​

집 열쇠 들고 있는 사진

그 다음에는 이사 업체를 선택해야 돼요.

용달 이사를 할 때에도 꼼꼼하게 알아봐야 하지만 포장 이사를 할 때에는 이사 업체 선택이 더 중요하거든요.

단순히 짐만 옮겨주는 용달 이사와 달리 포장 이사는 운반부터 정리 정돈, 청소까지 이사에 대한 모든 부분을 믿고 맡기기 때문에 정리 정돈을 잘해주는지, 물건이 파손되거나 분실 되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마무리 청소까지 깔끔하게 해주는지 등을 알아봐야 해요.

그 중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사할 수 있는지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요즘은 특정 업체가 아니라 전국 지점에 있는 업체를 선정하여 해당 지점의 우수한 곳의 견적을 받게 해주는 곳이 있기 때문에 편리하더라고요.

가전제품과 유리와 같이 쉽게 파손될 우려가 있는 물건들은 에어 캡 등으로 꼼꼼하게 개별 포장하고 있으며 전용 비닐 포장 재와 행거박스를 활용하여 의류나 침구류를 포장하기 때문에 깨끗하게 이사할 수 있어요.​

냉장 및 냉동 보관이 필요한 물건들은 아이스박스에 포장하기 때문에 변질될 위험도 줄일 수 있고요.​

그리고 사후 관리도 철저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어요.

손 없는 날에 이사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평소보다 좀 빠르게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손 없는 날은 아무래도 이사 갈 집이 몰리다 보니 다른 날보다 금액이 더 비싸질 수 있는데요.

경쟁 업체들 서로 간의 비교 견적을 통해 매우 합리적인 비용의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