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 한국의 전통적인 채소입니다.
몸의 독소와 중금속 배출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고, 숙취 해소 하면 미나리가 떠 오릅니다.
미나리 요리
한국의 전통음식인 미나리 무침은 매우 인기 있는 반찬인데요.
미나리를 세척하고 소금물에 10분 정도 담가 싱싱함을 더한 후 찬물에 여러 번 헹궈줍니다.
그 후 미나리를 채 썰어 간장, 고추 가루, 마늘, 참기름 등으로 양념하여 드시면 맛있는 반찬이 완성됩니다.
냉채 또는 샐러드에 넣어 상큼하고 시원한 맛을 더할 수 있으며, 장 조림이나 국물 요리에도 잘 어울립니다.
체인점인 등촌 샤브샤브에도 미나리가 많이 들어가 있는데, 조만간 가야겠네요.
미나리 효능
- 소화를 도와주고 혈액 순환을 촉진 시킵니다. 소화 기능을 강화시켜 위장 문제를 예방하고 소화 불량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신진대사를 촉진 시키고 체온을 안정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 미나리에는 다량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가가 높습니다. 특히 비타민 C는 면역력을 강화 시키고 항산화 작용이 있어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미네랄인 칼슘과 철분은 뼈와 혈액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마그네슘은 신경과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변비 예방과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식물성 섬유는 장 건강을 촉진 시키고 배변 활동을 원할 하게 해줍니다.
디톡스 효과: 미나리에는 해독 작용이 있어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간 기능을 촉진 시키고, 소화기관을 효율적으로 돕는 동시에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방광 건강: 미나리는 방광 건강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나리에는 요로 감염 예방, 방광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있습니다. 또한 이완 작용을 도와 소변을 원활하게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미나리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K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면역력을 강화하여 감기와 같은 일상적인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미나리는 해독 및 중금속 정화 작용을 합니다. 현대인들은 필수로 챙겨 먹어야 하는 채소입니다.
-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술로 인한 간경화에 효과적이고, 원할 한 소변으로 인해 간의 부하를 줄여줍니다.
미나리는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채소 중 가장 효능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